본문 바로가기

IT/엑셀

엑셀 알파벳 순으로 정렬하기, 사용자 지정 목록 정렬하기

반응형

엑셀알파벳순정렬
엑셀알파벳순정렬

 

 

 

 

 

|| 엑셀 알파벳 순으로 정렬하기 요약

단계 요약 설명
1단계 필터 데이터> 정렬 및 필터 > 필터
2단계 정렬 편집 데이터> 정렬 및 필터 > 정렬  > 사용자 지정 목록 
3단계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사용자 지정 목록 > 알파벳 리스트 선택

 

 

아래의 설명글은 알파벳 연속입력,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을 관련글 다음에 진행하여야 하는 내용입니다.

관련글을 먼저 익힌 다음에 알파벳 순으로 정렬하기를 익히시기를 바랍니다.

본문의 아래에 관련글 연결해 두었습니다.

 

 

 

 

|| 엑셀 알파벳 순으로 정렬하기 세부설명

1) 필터 선택

  • 알파벳 셀을 선택한 다음 데이터 > 정렬 및 필터에서 필터를 선택합니다.

필터
필터

 

 

 

2) 텍스트 오름차순 정렬

  1. 알파벳 셀에서 콤보박스를 선택하여 텍스트 오름차순 정렬을 클릭합니다.
  2. 알파벳 순서로 정렬되지 않고, A순서로 정렬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텍스트 오름차순 정렬

 

 

알파벳은 이전에 등록하였던 사용자 지정 목록으로 정렬해야 합니다.
일반 정렬을 하면 아래의 그림처럼 정렬되기 때문입니다.

 

 

텍스트 오름차순 정렬 결과
텍스트 오름차순 정렬 결과

 

 

3) 정렬을 클릭합니다.

  1. 알파벳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정렬 및 필터 리본메뉴에서 정렬을 클릭합니다.
    정렬
    정렬


  2. 정렬 대화창에서 사용자 지정목록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지정 목록
    사용자 지정 목록




  3. 사용자 지정목록 대화창에서 미리 입력했던 알파벳 리스트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알파벳 목록
    알파벳 목록


  4. 정렬 대화창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알파벳 정렬
알파벳 정렬

 

 

 

4) 알파벳 순으로 정렬 완료

  • 알파벳 순으로 정렬이 완료 되었습니다. 

 

 

회사에는 물품목록별로, 직급별, 부서별 정렬이 많이 필요합니다. 사용자 지정 목록 정렬을 응용하여 정렬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엑셀 알파벳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하기 글연결 : 

 

 

엑셀 알파벳 자동 입력,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하기

|| 엑셀 알파벳 연속 데이터 채우기 요약: 단계 요약 설명 1단계 엑셀옵션 편집 파일 > 옵션 > 고급 > 일반 2단계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 > 목록 범위 선택 > 목록가져오기 3단

hajagogo.tistory.com

 

 

|| 엑셀 직급 순 정렬하기, 사용자 목록 지정하기 글 연결 : 

 

엑셀 직급 순 정렬하기, 사용자 목록 지정하기

회사에 인원을 정리하다보면 연말연시에 진급을 또는 퇴직 등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각 부서별로 정리를 하다보면 진급한 인원을 일일이 셀 위치를 옮겨서 작업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hajagogo.tistory.com

 

반응형